2012년 1월 17일 화요일

고속 승진하며 인정받는 직장인의 공통점

고속승진을 하며 회사에서 인정받는 직장인들의 공통점은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확실히 해낸다’라는 설문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인크루트( www.incruit.com)가 직장인 272명에게 ‘고속승진하는 주변 직장인의 공통점’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회사에서 인정받는 고속승진 직장인의 비결 1위는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확실히 해낸다’(25.7%)인 것으로 답했다고 17일 발표했다.

근소한 차이로 ‘상사와 친분과 평판이 좋다’(24.6%)가 2위를 차지했고 ‘학연·혈연·지연 등 사내에 서포트해주는 사람이 있다’(20.2%)가 3위에 올랐다. 그 밖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성과를 내거나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16.5%), ‘성격이 좋고, 사내 인간관계가 좋다’(7.4%),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등 늘 성실한 모습을 보인다’(2.9%) 순으로 조사됐다.(기타 2.6%)

업무상 인맥관리가 승진 등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매우 도움(57.4%), 다소 도움(34.2%)으로 전체 응답자 91.6%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직장인이 사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직접 해본 것에 대해(복수응답) 묻자 ‘출근 빨리, 퇴근 늦게, 성실함을 보여준다’(31.3%)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궂은 일 도맡아 하기’(29.4%), ‘다른 사람 업무까지 대신해주기’(16.2%), ‘회식, 간식 등 소소한 것 챙기기’(8.1%),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에 업무관련글을 올리면서 열정 보이기’(7.0%), ‘상사의 SNS나 블로그 등에 댓글다는 등 잘보이려 노력하기’(4.8%)순이었다. (기타 9.9%). 하지만 27.6%의 응답자는 ‘특별히 하는 것이 없다’고 답했다.

2012년 1월 3일 화요일

Most Commonly Using Serif Font

윈도우용 영문 폰트의 경우

1. Times New Roman
2. Georgia
3. Palatino Linotype
4. Sylfaen
5. Garamond
6. Book Antiqua
7. Bookman Old Style
8. Cambria
9. Cambria Math
10. Constantia
11. Lucida Bright

2012년 1월 1일 일요일

새해의 결심

목표가 없는 한 해는 지도도 나침반도 별자리도 없이 하는 항해와 같다.
흑룡비상의 한 해! 올 한 해도 새로운 결심을 가지고 출발하려 한다.
사실 일 년만에 이룰 수 있는 일은 그다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올해는 좀 더 장기적인 목표도 같이 세우려 한다.

스마일! 웃는 한 해가 되겠다.  어렵고 힘들어도 다른 사람에게 웃음으로서 어두움 그림자를 조금이나마 지우고 희망을 가지고 싶다.

다른 사람을 배려해 주는 한 해가 되려고 한다.  주위 사람들의 프로파일을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잘 대해주고 배려해 줄 수 있을지, 특히 타인에게 어떻게 하면 봉사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하며 노력하겠다.

On-line degree: 일하면서 배우려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 공식적인 학위를 받으려 한다.  오십을 눈 앞에 두고 배움의 끝을 이야기 하기에는 너무 이르겠지만, 의미있는 공부를 시작해 보려한다.

화초를 키워 보려고 한다.   올 해는 우리 베란다에 꽃이 핀 봄과 여름, 가을을 맞을 수 있도록 하겠다. 정윤이가 기숙사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어서 이제 집이 너무 고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꽃을 피우면 자식을 집 떠나 보낸 허전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채울 수 있을까?

업무적으로는 해외의 우리의 직원들이 체계적인 직무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시스템과 프로그램들을 만들겠다.   선행 조건들이 너무 많을 수도 있겠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탁월한 성과를 달성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디어를 만들고 실행해 보겠다.   나 혼자 하지 않겠다. 전 세계에 같은 업무를 하는 동료들의 의견에 무엇보다도 귀를 기울이고 우리가할수 있는 일을 찾아 보겠다.